본문 바로가기
데이터 분석/데이콘

데이콘 Public 42등 Private 29등!

by AI Sonny 2022. 11. 1.
728x90

이번에 데이콘에서 관광데이터 분류하는 대회에 참여했다.

 

첫 대회라서 신경을 많이 썻던 것 같다.

 

대회를 하면서 다양한 실험을 할 수 있어서 재밌었다.

 

데이터를 어떻게 처리하여 모델에 넣을 지, 어떤 모델에서 에폭과 배치 사이즈 Learning Rate 등 여러 실험을 많이 해봤다.

 

실험을 하다가 이게 왜? 라는 부분이 많았다. 내가 세운 가설이 맞은 줄 알다가도 틀린 경우가 많았다.

 

아직까지 내가 하는 실험에 대한 공부가 많이 부족한 것 같다.

 

나중에 취업해서 더 많은 데이터를 분석하고, 좋은 모델을 만들고 싶다!

 

코드는 우측에 나의 깃허브에 올라와 있다.

728x90

댓글